카테고리 없음

[영어줄임말] LOL(lol)의 뜻

세모정 ALL 2021. 1. 20. 16:27
반응형

외국권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

what?? lol 이런말이 나올때가 있다.

what은 '뭐?(뭐라고? 등)'인데... lol??? 이게 뭐지?

lol이 뭔지 잘 짐작되지 않는 사람은 꼭 이글을 읽어보길 바란다.

일단 LOL의 의미부터 알아보겠다.

 


1. LOL의 의미

LOL(lol로 쓰이기도 한다)은 주로 미국의 인터넷 사용자들이 유즈넷 시절부터 사용하는 웃음을 표현하기 위한 새로운 속어이다. 그 근원은 "laugh out loud", "laughing out loud"의 약자이기도 하며, 사람의 형상을 한 이모티콘이기도 하다.

- 출처: 위키백과-


위 위키백과의 내용과 같이 lol = laugh(ing) out loud 의 약자이며,

뜻은 크게 웃다 가 되고, 웃길때 쓰는표현이라는것이다.

한국식으로 본다면 lol = ㅋㅋㅋㅋㅋㅋㅋ 이 되는 셈이다.

 

결론: lol = ㅋㅋㅋㅋㅋㅋㅋ

반응형

loading